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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율주행 자동차 원리 및 문재점 알아보자!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00:20

    여러분 안녕하세요 모치입니다냥!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여러분 드림카의 하본인이 있습니까?저의 드림카는 테슬라 모델S 입니다.깔끔한 외관과 혁신적인 기술력 모드도 좋지만, 그 중에서도 자율주행 기능이 매우 잘 되어 있다는 점이 가장 끌립니다.그래서 금하나은 자율주행차의 원리와 자율주행차의 사고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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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자율주행차는 어떤 것인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자율주행자동차"란, 드라이버 또한, 승객의 조작없이 자동차 스스로가 운행할 수 있는 자동차를 내용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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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의 개념은 1960년대에 벤츠를 중심으로 제안되었으나, 1970년대에는 매우 초보적 수준의 연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초기에는 아무런 장애요소도 없는 시험주행장에서 중앙선이나 차선을 넘지 않고 주행을 하는 수준으로 개발이 시작됐습니다.그러나 1990년대 들어 컴퓨터가 판단하는 기술 분야가 크게 발전하고 장애물을 개입되는 자율 주행 연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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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재 자동차산업에서 자율주행 분야는 차세대 자동차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기술이다.우리 나라 신라의 현대 자동차를 포함한 많은 자동차 업체는 2020년에 완전한 자율 주행 차의 판매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습니다.자율주행을 위해서는 고성능 카메라와 충돌방지장치 등 매우 정교하고 오차도 없는 기술적 발전이 기반이 돼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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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많은 자동차 회사뿐 아니라 구글, 아기플 등 IT 기업들도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 개발에 앞장서고 있습니다.2012년 발표된 IEEE보고서에 따르면 2040년에는 세계 차량의 약 75%가 자율 주행 자동차로 전환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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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이 상용화되어 모든 사람들이 자율 주행 자동차를 이용하면 전체 교통 사고 95%가량을 차지하는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교통 사고와 보복 운전을 주는 1수 있다고 한다.역시, 인간의 운전자를 완전히 대체하면 정체 감소를 초래해 교통 경찰과 자동차 보험이 필요 없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물론이런장점외에도여러가지단점이있지만,자율주행차의문재점에대해서는나중에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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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라고 해서 사람이 손을 쓰지 않아도 달리는 완벽한 자율주행차만을 상징하는 것은 아닙니다.현재 우리도 어느 정도의 자율주행을 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기능입니다.제 차에도 있는 기능이지만, 고속도로에서 사용하면 다리가 편한 기술이군요.정해진 속도로 주행을 계속하여 앞 차와의 거리가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감속하는 기능입니다.하지만 방향까지 자동으로 바꿔줄 수는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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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 차선 마스크 방지 기능도 자율주행 기능의 일부분이다.차 밖에 설치되어 있는 여러 카메라를 통해 차선을 파악하고 어떤 속도 이상으로 달릴 때 차선을 넘으려고 하면 자동으로 핸들을 거꾸로 돌리는 기능입니다.(물론 바닥의 차선이 애매하게 그려져 있을 때 가끔 에러가 나서 핸들이 마음대로 힘을 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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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자동차 기술 학회(SAE)의 자율 주행 기술의 발전 6단계를 소개하겠습니다.수준 0부터 수준 5까지 총 6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Lv0비쟈동:운전자가 전면적으로 모든 조작을 제어하는 모든 동적 주행을 조장하는 단계 Lv1운전자 지원:자동차가 조향 지원 시스템 또는 가속, 감속 지원 시스템에 의해서 실행되지만 사람이 자동차의 동적 주행에 대한 모든 기능을 수행하는 단계(차로 유지 장치, 오토 크루즈 등 하나의 자동 주행 기능 수행)Lv2부분 자동화:자동차가 조향 지원 시스템 또는 가속, 감속 지원 시스템에 의해서 실행되지만 주행 환경 모니터링은 사람이 하는 안전 운전할 책이다도 운전자가 부다 sound(상황에 따른 속도 조절, 장어 린이 물의 회피 등 두가지 이상의 자동 주행 기능을 조화롭게 수행)입니다기까지는 사람이 주행 환경을 모니터링하는 단계입니다. ​ Lv3조건부 자동화:시스템이 운전 조작의 모든 측면을 제어하지만, 시스템이 운전자의 개입을 요청하면 운전자가 적절하게 자동차를 제어해야 하며, 이에 의한 책이다도 운전자가 보유(운전자가 특정한 경우에만 개입하는 것)Lv4고도 자동화:주행에 대한 핵심 제어, 주행 환경 모니터링이나 비상시 대처 등을 모두 시스템이 하지만 시스템이 전면적으로 항상 제어하는 것은 아님(운전자는 필요함)Lv5완전 자동화:모든 도로 조건과 환경에서 시스템이 항상 주행 모든 것 sound당(운전자가 사라지고 단지 탑승자만이 존재하는 사람이 타지 않아도 움직이는 무인 주행 차)아래의 세 단계는 자율 주행 시스템이 주행 환경을 모니터링하는 단계이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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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처럼 현재 우리가 1반 적으로 운행하는 차량은 사람이 주행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자율 주행 기술이 보조를 하는 단계 이프니다니다.그럼 자동 운전 차의 원리는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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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 운전 차의 원리는 크게 인지, 판단, 제어의 3단계에서 누를 수 있습니다.첫 번째 인지 단계인지는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 중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기술입니다.목적지로 향할 때 1번째는 거기까지의 경로를 파악하는 것입니다.도로의 차선이 본인 신호, 보행자, 선행 차량 등을 지각하는 1개가 우선돼야 하기 때문에 자동 운전의 한 단계도 인지 기술에서 시작됩니다.인지 단계에서는 GPS나 카메라, 레이더 등을 활용해 주변 형세의 정보를 인식 수집한다.인지에 필요한 GPS는 지금까지 우리가 사용하는 내비게이션 GPS보다 정확도가 높지 않으면 안 되고 오차는 1m이내에는 없으면 안 됩니다.네비게이션 시스템이 사용하는 GPS는 오차가 한 0m~30m가 되도록 이 정보만으로 운행하기에 무리가 있슴니다.인지 기술은 단순히 인지 과정만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직접 운전을 할 때는 자연스럽게 예측이 필요한 형세가 펼쳐집니다.예를 들어 터널에 들어가면 1시적으로 시야가 어두워져 아무것도 보이지 않지만, 터널 안의 형세를 예측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기이 우리의 머릿속에는 터널에 진입하기 전에 내 앞의 차의 속도 등을 설명하고, 어느 정도의 차간 거리를 두고 주행하고 있었는지 입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이처럼 자동 운전 자동차의 인지 기술은 사람이 눈으로 보고 머리로 말하는 것과 동일한 메커니즘으로 작동하도록 발전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 2. 판단 단계 결정 단계에서는 이전에 얻은 인지 정보를 바탕으로 주행 전략을 판정한다.자동차가 어느 환경에 놓여져 있는지를 파악해, 여러가지 장비를 통해서 얻은 기이지를 분석합니다.그 뒤 주행 환경이나 목표 지점에 적합한 주행 전략을 책정·판단하고 움직입니다. ​ 3. 제어 단계 제어 단계에서는 엔진 구동과 주행 방향 등을 판정하고 본격적으로 주행을 시작한다.우리몸에비해보면인지는눈과귀의역할을,판단은두뇌의역할을,제어는움직이지만직접그다음에받는팔과다리라고할수있습니다.차량을 움직이는 제어는 크게 조향 및 가감속 기술이 있습니다.조타기는 이 예인기 집에서 스티어링 방향을 조작하는 기술로, 가감속은 가속과 감속과 브레이크로 자동차를 주행시키는 기술입니다.자율주행차의 원리는 이렇게 끊깁니다.없는지, 판단, 제어 단계를 반복하여 소프트웨어의 명령을 위해 자동차가 주행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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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가 스스로 모든 기능을 제어하고 운행하는 자동 운전 자동차는 시즈 내용 매력적이다.그러나 그에 따른 문재 점도 다양하지만, 쉽게 3가지만 말씀 드리겠습니다.첫째, 안전성 문제, 자율주행 자동차가 완벽하게 모든 상황과 차량을 제어합니다. 해도 내용이 없는 상황은 거의 매일 일어나게 되어 있습니다.자율주행 자동차도 결미에는 잘 훈련된 기계이기 때문에 아내 소리를 듣는 상황에서 오판을 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모든 차량이 자동 운전 자동차로 바뀌어 주변의 자동차가 서로의 주행 상황을 모두 공유하고 예측하는 것이 아닌 이상 안전성에 관한 문재는 거의 매일 생길 겁니다. ​ 2. 윤리적 문 재자률 주행 자동차는 탑승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합니다.만약 왼쪽에서 갑자기 차선 변경을 하는 자동차와 사건을 피하기 위해 오른쪽으로 피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을 때, 오른쪽 인도에 사람이 지과화라면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보통 우리가 운전대를 잡고 운전을 하는 상황이라면 차대차 사건이 경미해질 것 같으면 인도인을 치지 않기 위해 보통 브레이크를 걸어 좌측 차량과 부딪히는 상황을 선택한다.하지만 자율주행차량은 인도로 방향을 틀어 보행자를 치기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는 게 문재라는 겁니다.이처럼 자동 운전 차의 문재점 중 윤리적 문재도 너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3. 고용 문 재자률 주행 자동차 문 지에죠무에 고용 문재도 있습니다.탈것과 관련해서 운전이 주요 업무인 분은 자율주행 자동차가 상용화되면 일자리를 잃을 확률이 매우 높아집니다.버스 와인 택시, 우버 등, 탈 것에 관련되는 다양한 사업에서 자동차가 사람을 대신한다면, 많은 분들의 일은 없어질 것입니다.


    최근까지 자율주행차의 원리와 자율주행차의 문제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자율주행자동차와관련된문제는쉬운문제가아니기때문에정부가중재를하고법적으로가이드라인을정해야하는부분이라고생각하고있어요.향후 하나 0년 이내에는 많은 사람들이 자율 주행 자동차로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이 가능함을 원하고 이후, 글을 적의 때 망그와잉인 냥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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